이전에 전공의시절때 미국에서 오랫동안 비뇨기과의사로 계시다가 한국에 오신 은사님께 들었던 웃긴 이야기중의 하나는 '모닝글로리'에 대한 이야기였다.

그 선생님께서 한국에 처음 나오고 난뒤에 거리를 지나가는데, 면티를 입은 젊은여자의 가슴에 'Morning Glory'라는 글을 보고 기겁을 했다고 한다. 이유인 즉슨 외국에서는 'Morning Glory'가 남자에게서 있는 아침발기를 의미한다고 했다. 그 이야기를 듣고 한동안 꽤 웃었던 기억이 있다. 사실 솔직히 고백하자면 무식하게도, Morning Glory가 다른뜻으로 나팔꽃을 의미하는지도 그이후에 한참 지나서 알게 되었다.......(영어는 어릴때부터 나의 적이었다...-.-)

영국의 팝 그룹중에 유명한 Oasis는 '(What's the Story) Morning Glory'라는 앨범을 발표했는데, 이때 나오는 Morning glory라는 말이 아침발기를 의미한다.

     (내가 좋아하는 영국록 그룹인 Oasis의 (What's the story) Morning Glory? 앨범이다.
      Oasis앨범도 몇장 가지고 있는데, 이 앨범은 소장하고 있지 않다.
     출처 : Wikipedia)


        
진료실에서 발기부전으로 오시는 분들을 보면 간혹 아침발기가 안된다고 호소하는 분들이 많다. 아침발기가 잘 안된다고 하는 것이 중요할까?

사실 아침발기란 용어는 앞서 이야기한 Morning Glory라는 말도 있지만 일반적으로는 Morining erection이라는 말을 쓰기도 한다. 의학적으로는 Nocturnal Penile Tumescence라는 좀 어려운 말로 사용하기도 한다.

일부 관심있는 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남성이 잘때 수면이 REM 수면과 Non REM 수면으로 나누어지는데, 이때 REM 수면중에 정상적으로 발기가 일어난다. 지금까지 알려진바에 따르면 20대에 REM 수면중에 발기빈도가 가장 많고, 이후 점차적으로 감소하는 경향을 보인다.
REM 수면중에 발기가 되었을때 갑자기 깨는 경우가 아침발기가 되는 경우이다.

아직까지는 이 야간수면중에 발기의 원인과 의미가 무엇이고, 어느정도 발기되는 것이 정상인지에 대해서는 밝혀진것이 별로 없으며,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고 논란이 많다.  

중요한것은 나이가 들면서 정상적으로 REM 수면이 적어지면서 이에 대해서 발기시간도 점차 줄어들고, REM수면시 발기빈도가 줄어들면서 당연히 아침에 깰때 발기되는 확률은 더 떨어지게 된다는 것이다.

다시 말하자면 아침에 깰때 야간수면중의 발기가 일어나는 시기가 아닌 경우가 훨씬 더 많다는 것이다. (아마도 스트레스등 여러가지 원인으로 비정상적인 잠을 자는 경우에 더욱더...)

야간수면중에 발기와 실제 성생활중의 발기와의 연관성은 아직까지 정확하게 밝혀지지 않았다. 야간수면중에 발기가 잘 안된다고 무슨 심각한 병이 있지 않나 혹은 발기부전일까라는 생각은 틀린 생긱이다. 실제 발표된 것을 보면 야간수면중에 발기는 잘 되면서 발기부전이 있는 경우도 있고, 야간수면중에 발기가 잘 안되는데 발기부전이 없는 경우도 많다.

결론적으로 아침에 깼을때 모닝글로리가 없다고 이제는 고민하지 말자.....좀 더 정확히 하자면, 혹시 발기부전이 동반되는 경우에는 의사의 정확한 진찰을 받는 것이 좋겠다.

*추가 : 오아시스가 아트락이 아니라는 댓글이 많아서 그 글에 대한 내용은 삭제했습니다.
          짧은 음악적 지식으로 괜한 내용을 써서 좀 혼란을 일으켰네요...^.^
          지적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합니다.

TRACKBACK :: http://urologist.kr/trackback/112 관련글 쓰기

  1. 여자들이 이해못하는 남자의 아침소변

    Tracked from 뒷골목인터넷세상  삭제

    좁은 집, 식구 수대로 화장실이 없다면 아침마다 화장실 사용으로 전쟁을 치루게 됩니다.특히, 젊은 남자가 먼저 화장실을 이용했다면 한바탕 난리가 나죠. 왜냐구요? 소변이 이리저리 튀어 난리가 아닙니다. 깔끔쟁이 누나나 여동생이 있는 집이라면 더욱 난리가 납니다. 변기 뚜껑을 안올리고 서서 소변을 보는 무식쟁이도 있습니다만, 뚜껑을 올리고 정중앙을 조준해서 소변 발사~를 해도 아침소변의 위력때문에 분사시 분수처럼 한곳으로 제줄기를 찾지 못하고 좌우로..

    2008/12/28 10:17
  2. 눈살 찌푸려지는 테크토닉광고와 대학생

    Tracked from 뒷골목인터넷세상  삭제

    시대의 지성, 대학생들의 정치참여가 절실합니다. '오피니언리더'란 대중의 행동,의식,말투,문화 등에 전반적으로 지대한 영향력을 미치는 사람을 일컫는 말입니다. 과거 교육이 미비했던 시절, 대학생이면 우리나라 최고 지성의 전당으로 칭송받았던 시절도 있었습니다. 심지어 사범학교(주:1961년 2년제 대학승격, 1981년 4년제 교육대학 승격)라는 고등학교 교과과정을 마치면 '선생님'들이 되던 시절이 있었으니 당시 대학생이라면 정말 대단한 지성인이었습니다..

    2008/12/28 10:35
  3. 마눌님에게 계백장군이란 별명을 얻다

    Tracked from 뒷골목인터넷세상  삭제

    황금을 보기를 돌 같이 하라! 계백장군의 유명한 명언이죠. 이 훌륭한 말이 우리부부에겐 마누라 보기를 돌 같이 하라! 이렇게 변형되어 사용되네요. 결혼전 수줍음이 그렇게 많던 천상 여자스탈의 마눌님께서 어느덧 결혼생활 몇년차에 사랑과 정에 굶주린 요녀로 변해버렸습니다 ^^ 하하하 농담이구요. 어쨋던 스킨쉽을 좋아라 하시는 마눌님과는 달리 아침저녁으로 안아달라, 키스해 달라, 사랑이 부족하다는 마눌님으로부터 도망 다니기 바쁩니다. 나약한 남자, 밤이..

    2008/12/28 13:13
  4. 정력이 떨어지는 9가지 원인

    Tracked from KOMERICA.COM  삭제

    정력은 오케스트라 연주에 비유할 수 있다. 어느 한 악기라도 제 역활을 못하면 불협화음이 생기듯 성기능도 뇌, 혈관, 신경, 호르몬, 근육 등 인체의 각 기능들이 제대로 작동해야만 최고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다. '성적 흥분-발기-유지-사정'으로 이어지는 각 단계마다 자극에 제대로 반응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9가지 정력감퇴 요인들을 이해하고 이에 적절히 대처하는 것이 필요하다. 오랜금욕 성 관계를 너무 오래 갖지 않는 것도 정력을 떨어뜨리는 원..

    2009/01/06 15:17
  5. 하민혁의 생각

    Tracked from haawoo's me2DAY  삭제

    아침부터 재밌게 잘 봤습니다 RT doojk님 [비뇨기과 블로그]모닝글로리(아침발기)가 없다고 너무 걱정마세요. http://urologist.kr/112

    2010/05/02 22:12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blog.hankyung.com/kim215 BlogIcon 광파리  수정/삭제  댓글쓰기

    모닝글로리에 그런 의미가 있었다니... 문구 브랜드 모닝글로리 미국 나가면 짱이겠네요.

    2008/12/28 12:10
    • 교포  수정/삭제

      모닝글로리 미국 진출해 있고요, 미국 뿐 아니라 호주 뉴질랜드 등 각국 영어권 국가에 진출해 있습니다.

      한국이나 일본과 달리 팬시문구점이 없는 영미국가들에서는 예쁜 팬시문구 전문점인 모닝글로리가 10대 여학생들에게 엄청난 인기가 있습니다.

      예전에는 홍콩이나 대만출신들이 일본과 한국 팬시문구를 문방구식으로 경영하다가 모닝글로리의 본격적인 진출로 이제는 그 자리를 내주고 있습니다.

      영어권의 정상적인 사람들은 모닝글로리를 원래 말 그대로 '나팔꽃'으로 인지하고 있으니 그런 걱정은 않하셔도 됩니다.

      이 글에 나온 모닝글로리는 원래의 나팔꽃을 파자해서 아침의 영광, 즉 남자의 아침 발기의 속어나 은어로 남자들끼리 낄낄거리며 사용하는 것일 뿐, 모닝글로리라는 상점을 연다고 해서 모두가 남자의 발기로 받아들이는 것은 아니니 그런 걱정 않하셔도 됩니다.

      단순히 남자들끼리의 은어로 그런 뜻도 있다는 이유로 깜짝 놀라기 까지 하다니, 그 은사라는 분이 자신의 미국어 속어와 은어 실력을 자랑하고 싶었던 것이든지, 아니며 그냥 호들갑을 떤 것이든지 둘 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아니면 그냥 제자들끼리 농담을 한 것이겠죠.

      제가 살고 있는 곳에서도 모닝글로리 상점이 많고, 여고생들과 여학생들이 주요고객입니다.

      만일 말씀하시듯 영어권 사람들 모두가 모닝글로리를 '남자 발기'로 받아들인다면 정말 이렇게 여학생들에게 인기가 있었을까요?

      이분의 글에서 중요한 내용은 '아침발기가 없다고 건강을 걱정할 것은 없다'이지 모닝글로리의 '여러 의미 중 하나'인 은어를 확대해석 하자는 것은 아닐 것입니다.

      그리고 저도 20년을 영어권 국가에서 살아왔지만 모닝글로리가 '아침 발기'의 뜻을 가지고 있다는 말은 처음들었습니다. 그 은사라는 분이 지어낸 말 아닌가 하는 생각까지 드는군요.

      2008/12/28 12:36
    • 텐트;;?  수정/삭제

      그런거랑 비슷한건가... 그렇게도 쓰이지만 일상생활에서 쓸때마다 그런생각을 하는건 아니잖아요;;

      2008/12/28 15:04
    • Favicon of http://urologist.tistory.com BlogIcon 두빵  수정/삭제

      브랜드이름은 거론하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냥 그때 웃었던 이야기를 잠시 언급한 것입니다. 알기 쉽게 하기 위해서...

      그리고 모닝글로리가 은어로 그렇게 쓰는 것은 맞습니다.

      2008/12/28 20:31
    • 그 은사라는분이  수정/삭제

      미국에서 오랫동안 비뇨기과의사로 계시다가 한국에 오셔서 딱 모닝글로리를 보았을때 그런생각을 하셧던거같은데요 ㅎㅎ 자신의 직업이였으니 그런글씨가 보였을때 기겁을 할수있었던거겠죠 자의든 타의든 ㅎㅎ

      아무리 교포라 할지라도 특정직업에서 퍼지는 은어는

      일반인들도 알기 힘들지도 모르죠.ㅎ

      2008/12/28 22:10
  2. morning wood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니였어요?

    2008/12/28 12:45
  3.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트락이 특성장르는 아닙니다만 굳이 얘기하자면 오아시스는 아트락 아닙니다. 얼터네티브 계지

    2008/12/28 13:03
    • Favicon of http://urologist.tistory.com BlogIcon 두빵  수정/삭제

      잘못된 지적 감사합니다.
      제가 너무 나간것 같네요...^.^

      2008/12/28 20:42
  4. -_-  수정/삭제  댓글쓰기

    Oasis 는 절대로 아트락 그룹이 아닙니다; 처음 듣는 얘기네요 Oasis가 아트락이라니..ㅎㅎ 오히려 영국의 국민 밴드이며, 비교적 미니멀한 모던락에 가깝다는 것이 일반적인데요; 당당하게 아트락이라고 써놓으시다니-_-

    2008/12/28 13:05
    • Favicon of http://urologist.tistory.com BlogIcon 두빵  수정/삭제

      글쎄요..음악에는 남들이 그냥 듣는것중에 좋은 것을 따라 듣는 입장이라서요...

      수정했으니..너무 노여움을 푸시죠...^.^

      잘못된 지적 감사합니다.

      2008/12/28 20:43
  5. T  수정/삭제  댓글쓰기

    언제부터 오아시스가 아트락이었나요?

    2008/12/28 14:24
  6. 절대자유  수정/삭제  댓글쓰기

    언제부터 오아시스가 아트락을 했는지 모르지만 내가알기론 yes,asia 같은 그룹들이 대표적인 아트락그룹이고요 ㅋㅋ 오아시스는 정말 전혀 다른음악입니다..오히려 모던락의 계열에 가깝다라고 말씀드릴수있겠네요..
    음악을 좀 아시는 분은 아마 전혀 다른 개념의 음악이다 라고 생각할겁니다....

    2008/12/28 14:56
    • Favicon of http://urologist.tistory.com BlogIcon 두빵  수정/삭제

      좋은 댓글 감사합니다....^.^

      음악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군요...

      2008/12/28 20:44
  7. 75년생  수정/삭제  댓글쓰기

    제가 대학다시던 시절을 풍미했던 영국에 대표적인 pop group인 오아시스인데요? 전문용어로는 소위 브릿팝(브리티쉬 팝의 줄임말)이라고 불리는데요... 그냥 영국 대중 모던락 밴드라고 보시면 됩니다...그리고 최근이라니요? 저거 저도 없지만 나온지 오래된것으로 아는데요?

    2008/12/28 14:57
    • Favicon of http://urologist.tistory.com BlogIcon 두빵  수정/삭제

      저 앨범은 이에 대한 자료를 찾다가 최근에 알게 된 것이라서요.....

      음악적 지식이 짧은 저의 불찰이겠죠..^.^

      좋은 댓글 감사합니다.

      2008/12/28 20:44
  8. ㅋㅋㅋ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이 정작 아침발기에 관한 얘기는 없고 ㅋㅋㅋㅋㅋ

    2008/12/28 15:02
    • Favicon of http://urologist.tistory.com BlogIcon 두빵  수정/삭제

      자신이 좋아하는 음악에 대한 소개를 잘못하여 불끈한 것 같습니다.

      틀린부분이 있으면 당연히 지적하시는 분들이 감사합니다....

      2008/12/28 20:45
  9. e-bluenote  수정/삭제  댓글쓰기

    a : my ballpoint pen is broken. what should i do?
    b: how about going to the Morning Glory?
    a : shut up, you are mother-father. what the valet parking man!

    2008/12/28 18:26
    • Favicon of http://urologist.tistory.com BlogIcon 두빵  수정/삭제

      ^.^ 포스팅에서도 말했지만, 영어는 나의 적이라.....

      2008/12/28 21:03
    • ㅎㄷㄷ  수정/삭제

      a. 저거 대충 해석해보면 내 볼팬이 부셔졌다. 나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b. 모닝 글로리 어때?
      a. 닥x, 니 엄마-아빠. 왜 시종일관 주차나 하는 남자냐고!
      대충 해석했는데...
      뭐..뭥미?

      2009/01/06 21:15
    • Favicon of http://urologist.tistory.com BlogIcon 두빵  수정/삭제

      글쎄요..세번째는....저도그 의미를 몰라서....
      이전에 한 오락프로그램에서 우스개 소리고 3번째 글을 이야기한적은 있어도 말이니다.

      2009/01/07 09:04
    • 음..  수정/삭제

      세번째는 아마도 욕을 진짜로 적은게 아니라

      mother-father는 mother-f**ker
      valet parking도 아마 어떤 욕일텐데..
      바로 떠오르진 안네요.. 미국 친구들한테 물어보면
      아마 바로 알고 웃을거에요.

      한국에서 씨발을 신발로 말하는 식이죠 뭐

      2009/01/10 01:08
  10. ddddddd  수정/삭제  댓글쓰기

    언제나 좋은기사 감사합니다. 닉네임은 챙피해서 원래 닉네임 못쓰고..
    저번에 20살이 첫경험못해봤으면 이상한건가요? 라는 질문을 한사람입니다..
    자신의 가치관에 따라 행동하면 됩니다라는 두빵님의 답변을 듣고 진정한 어른이시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ㅎㅎ 이제 19살인데 모닝글로리가 없어서 고민중이었어요..
    버스같은곳에서 졸때나 의자에서 앉아서 졸기만하면 모닝글로리현상이 일어나는데..
    특이하게 아침에 일어날때만 모닝글로리현상이없네요..

    2008/12/28 20:59
    • Favicon of http://urologist.tistory.com BlogIcon 두빵  수정/삭제

      쩝..진정한 어른이라뇨....아직까지 이팔청춘이라고 생각하고 있는데요...^.^ 실제로도 그리 나이 많지 않습니다. 여기에 있는 다른 블로거님들과 비슷한 나이입니다.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니 감사합니다.

      2008/12/28 21:58
  11. Favicon of http://minimonk.tistory.com BlogIcon 구차니  수정/삭제  댓글쓰기

    모닝글로리 보고는 저도 학용품(!)을 떠오렸는데 다른분이 이미 리플을 다셨녜요 ㅋ
    그러고 보니 간혹 파자해서 생각하게 되는 단어가 몇가지 되네요
    morning glory가 은어로 그런건 생각도 못하고 괜찮은 의미네 라고 생각했었고
    start는 st. art 시작은 성스러운 예술이다 라는 생각도 했었거든요 ㅎ

    2008/12/29 10:14
    • Favicon of http://urologist.tistory.com BlogIcon 두빵  수정/삭제

      어...그거 말되네요....^.^

      아이디어가 좋군요....계속 발전해 나가심이..어떨까요?

      2008/12/29 13:44
  12. 황의창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 오아시스를 좋아하셨다니요 ^^

    저두 광팬인데..ㅎㅎ 갠적으론 비틀즈 명맥을 그대로 잇는다고 생각합니다

    어디까지나 제 갠적인 생각입니다.

    모닝글로리 전 나팔꽃만 알고 있었지 이런 뜻이 있었는지는 몰랐었는데요

    두선생님덕분에 제 얇은 지식이 한층 업그레이드 되는군요 ^^

    감사합니다

    새해복많이 받으세요...

    2008/12/29 10:36
    • Favicon of http://urologist.tistory.com BlogIcon 두빵  수정/삭제

      옛날에는 팝을 좋아하기도 하고....아트락도 좋아하고 앨범도 좀 모으고 했는데요....

      요새는 그런 여유가 점점 힘들어지네요.

      2008/12/29 13:45
  13. 계백장군 되신분이요  수정/삭제  댓글쓰기

    마눌님이 잘못 알고 계신거 같은데 최영 장군입니다

    2008/12/29 13:14
    • Favicon of http://urologist.tistory.com BlogIcon 두빵  수정/삭제

      하하..여기다 하면 잘 모를것 같군요....
      트랙벅 건 그 블로그에 말씀을 다시 하심이 어떨까요?

      2008/12/29 13:45
  14. Favicon of http://blog.daum.net/doctorbear BlogIcon 낭만곰탱  수정/삭제  댓글쓰기

    어린시절부터 지금까지 영어는 계속 저의 적인지라....morning glory에 그렇게 다양한 뜻이 있는지는 몰랐습니다..으흠....그래서 저는 USMLE같은건 꿈도 안꾼다는....
    새해에도 항상 건강하시고 병원도 대박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꾸벅..

    2008/12/31 09:24
    • Favicon of http://urologist.tistory.com BlogIcon 두빵  수정/삭제

      여까지 오시고...감사합니다.
      저도 몰랐는데 저의 은사님께서 그런 말씀을 하셔서 알았지요....

      2009/01/02 18:55
  15.  수정/삭제  댓글쓰기

    대수술을 받았죠.. 부작용으로 작동불능이 될지도 모른다고 의사가 그러더군요.
    수술받고 중환자실에 있는데 새벽에 난리가 났습니다.
    소변줄이 막혔다고..
    ㅋㅋ 모닝글로리였습니다. 아버님의 은혜에 감사드리면서 살고 있습니다.

    2008/12/31 20:57
  16. 본능대로 살면 짐승  수정/삭제  댓글쓰기

    좀 사람답게 절제 좀 하면서 삽시다

    2008/12/31 23:37
  17. Favicon of http://blog.daum.net/yama1417 BlogIcon skin science  수정/삭제  댓글쓰기

    두빵님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요. 인사가 조금 늦었습니다.
    새해 해맞이하고 놀고 온다고 오늘에서야 인사를 드리네요^^

    항상 유익하고 좋은 정보 너무 감사히 잘읽고 있습니다.
    올해도 좋은 활동 기대하겠습니다. 행복하세요^^

    2009/01/02 15:54
    • Favicon of http://urologist.tistory.com BlogIcon 두빵  수정/삭제

      선생님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저역시도 선생님 블로그에서 많은 정보를 얻고 있습니다.

      새해에도 많은 글을....부탁드립니다...

      2009/01/02 18:56
  18. 위장효과  수정/삭제  댓글쓰기

    으흠...그게 안되는 가장 큰 이유는 역시...과로...

    너무 피곤하니까 아예 성적 욕구란 거 자체가 없어지더만요.(옛날 던트시절^^)

    2009/01/02 22:57
    • Favicon of http://urologist.tistory.com BlogIcon 두빵  수정/삭제

      하하 ...맞습니다.
      저역시도 던트시절때는 만사가 다 귀찮아서....

      2009/01/02 23:56
  19. 뒤돌아보지마라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아시스는 아트락이 아니라 브릿팝 혹은 모던락이라고 하져!! 비틀즈가 모던락의 대부라 할수있겠져...ㅋㅋ 4월달에 울나라에서 콘서트한데여..ㅋㅋ

    2009/01/06 18:40
    • Favicon of http://urologist.tistory.com BlogIcon 두빵  수정/삭제

      하하..여러번 지적받네요.....

      제가 글을 쓸때..잠시 딴생각을 했나 봅니다...

      어여삐..좀 봐주세요...^.^

      2009/01/06 20:47
  20. rlatngus3  수정/삭제  댓글쓰기

    네이버만 보다가 요즘 네이버메인페이지 짜증나서 다음으로 왔더니 뎃글수준이 판이하게다르군요...
    흠...앞으로 다음만 와야겠샤

    2009/01/09 17:29
    • Favicon of http://urologist.tistory.com BlogIcon 두빵  수정/삭제

      다음도 간혹 댓글중에 좀 이상한것도 있습니다...^.^

      2009/01/09 18:19
  21. 피바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외국이 어디를 지칭하신지는 잘 모르겠으나...
    적어도 미국에서는 '모닝글로리'를 그런 의미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뭐 몇몇 사람은 그리 사용할 수도 있겠지만...
    다들 알고, 또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은어는 아닙니다..
    두빵님이 표현하고 싶으신 것의 일반적 표현은 '모닝라이즈(rise)'라고 사용합니다....

    모닝글로리는 은사님이 지어내신 것일 수도 있겠군요...

    2009/01/09 17:30
    • Favicon of http://urologist.tistory.com BlogIcon 두빵  수정/삭제

      글쎄요...제가 외국에 가본것은 이전에 학회때...간것밖에는 없어서 잘 모르지만...제지식에 의하면...
      미국에서는 주로 morinig wood라고 하고...
      영국에서는 주로 morning glory라고 한답니다.

      제 은사님은 미국에서 오랫동안 비뇨기과의사를 하셨습니다. 농담하실 분은 아니시죠.

      2009/01/09 18:20
  22. dc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거 배워 갑니다 ㅋ

    2009/01/09 18:19
  23. 모닝글로리는  수정/삭제  댓글쓰기

    모닝글로리는 pull my cock이나 spank monkey 뭐 이런거랑 비슷한건가..?
    둘다 DDR의 의미라는데;; 첫번째꺼는 노래듣다가 put in my car인줄알았는데 알고보니 저거였고.. 두번째는 줏어들은건데 자유행위할때 나는 소리가 원숭이 엉덩이때리는 소리와 흡사하단데에서 파생된 은어로 알고있습..

    2009/01/09 19:02
    • Favicon of http://urologist.tistory.com BlogIcon 두빵  수정/삭제

      오...그렇습니까?

      전 영어에는 별로 실력이 없어서....

      2009/01/10 15:50
  24. 이쿼낙스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 오아시스.. 런던 히포드럼 갔더니 출연자로 오아시스가 나오고 다음번에 갔더니 스파이스 걸즈 나오더만요..ㅋㅋ 역시 지역별로 디스코텍 출연자들 레벨이 다름.

    2009/01/10 17:06
  25. equinox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침에 하는 성행위를 뜻하기도 하고요.
    moning glory와 같은 의미로 morning wood,pitching a tent,turkey neck alarm clock가 있죠. morning wood 강추~

    2009/01/10 17:07
    • Favicon of http://urologist.tistory.com BlogIcon 두빵  수정/삭제

      아마도 사시는 곳이 미국이신가 보네요....미국은 morning wood가 많이 쓰입니다....

      영국은 morning glory로 알고 있구요.... 오아시스 앨범제목도 저렇게 해서 나오는데요...뭘..

      2009/01/10 15:51
  26.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2009/01/10 10:21
  27. 초한  수정/삭제  댓글쓰기

    고등학교 기숙사 살때 친구들이 이거가지고 놀렸다죠..ㅠㅠ

    2010/03/29 23:28
  28. ㅁㅁㅁㅁ  수정/삭제  댓글쓰기

    사실 인지하지는 못하지만, 야한 꿈을 엄청 자주 꿔서 그런건 아닐까요. 꿈도 렘수면 상태에서 꾸는거라고 들었는데...
    아니면 인체 건강을 위한(?) 자동 훈련 시스템이라든가

    2011/02/05 21:08

◀ Prev 1  ... 174 175 176 177 178 179 180 181 182  ... 284  Next ▶
BLOG main image
비뇨기과 개원의 두진경
노원역 어비뇨기과 의원 원장. 공부하면서 올리는 개인적인 블로그입니다.
by 두빵
qrcode
QRooQRoo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84)
두빵의 생각 (284)
두빵이란? (0)

비뇨기과 개원의 두진경

두빵's Blog is powered by Tattertools / Supported by Tatter & Media
Copyright by 두빵 [ http://www.ringblog.com ]. All rights reserved.

Tattertools Tatter & Media DesignMyself!
두빵'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atter & Media.